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외여행 필수품 항공편, 여행경비, 여행 일정, 가이드북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실행에 앞서 많은 정보를 찾고 선택을 해야만 하는데 여행지, 항공, 호텔, 일정 등을 현명하게 하기 위해서는 확실하고 알맞은 정보를 찾아 잘 활용해야만 한다. 여행을 계획할 때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웹사이트를 소개한다.

 

가장 좋은 비행기 좌석

장거리 여행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비행기 좌석 선택이다.

오랜 비행의 불편함을 느꼈다면 피로가 쌓여 컨디션이 저하되게 되고 여행이 망치는 경우도 종종 생긴다.

여행의 출발을 좋게 하는 방법이 바로 좋은 좌석을 선택하는 것이다.

좋은 좌석 미리 선택하는 방법은 전 세계의 다양한 항공사의 비행기종과 좌석지도를 보여주는 '시트구루https://www.seatguru.com/'를 활용해 보는 것이다. OTA업체인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좌석 간 거리, 시트 넓이, 아기 요람 설치 여부와 항공사, 날짜, 항공편명을 알거나 혹은 출발지와 도착지를 알면 해당 항공편 비행기 정보도 함께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또한 좌석의 좋고 나쁨을 각 항공편마다 초록, 노랑, 빨강의 색으로 구분되어 있고 그 이유까지 상세하게 나와있어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여행 경비 결정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여행경비일 것이다.

비용 부분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숙박비, 식비, 교통비 등은 현지 물가를 미리 파악해두고 여행 기간에 맞춰 예산을 잡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래서 세계 주요 도시 물가에 대해 좋은 사이트로는 NUMBEO,https://www.numbeo.com/cost-of-living/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이 사이트는 전 세계 약 9000여 도시의 회원들이 보내주는 정보를 집산해서 정리해 놓은 전 세계도시 물가 백과사전이라 보면 된다. 이곳에서는 현지 사소한 생필품의 가격부터 호텔비, 식비, 대중교통 이동비, 렌트비용까지 정확하게 올라와 있고 알고 싶은 물가 정보를 내가 거주하는 지역의 물가와 비교분석도 가능해서 여행이나 출장 등 아주 효율적인 해외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물가 정보뿐만 아니라 치안, 의료, 생활수준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수록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짜임새 있는 여행 일정

여행 특성상 짧은 시간을 활용해 알차게 보내고 싶다면 여행 일정을 잘 짜야하는데 생소한 장소에 대한 미리 계획을 세우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이럴 때 필요한 사이트가 바로 '어스토리,https://www.earthtory.com/ko'이다

사이트에 접속해 보면 전 세계 800개 도시, 30만 개의 관광명소, 음식점, 쇼핑 정보와 전 세계 100,000개의 여행 일정을 확인하고 나만의 일정을 세울 수 있다. 또한 여행자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궁금한 것을 물을 수 있는 커뮤니티도 가능하다.

인기 여행 일정으로 친구와 함께, 나 홀로 여행, 가족 여행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고 계획된 여행 일정을 PDF 형태로 다운로드하여 사용이 편리하게 잘 구성되어 있다.

 

무료 가이드북

막상 여행지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낯선 장소에 도착하게 되면 절실하게 필요한 것이 가이드북일 것이다.

최근에는 여행할 때 가이드북을 들고 가는 일은 극히 드물다. 세부 정보는 블로그나 인터넷을 따라올수 없지만 기후나 환율, 문화적 풍습, 지리적 요건 이런 정보는 체계적으로 잘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 만한 것은 없다.

특히 도시 투어를 할때 코스나 유명한 관광지도 알려주는 역할을 하는 가이드북은 필수품이다.

각 유명 도시의 관광청이나 여행사 항공사가 제공하는 무료 가이드북을 이용하거나 다운로드 후 사용하면 행복한 여행의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